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탕귀 은돔벨레 토트넘 이적 전격 분석

7월 2일! 2번의 이적시장을 프리패스 하며 저번시즌 부족한 선수층으로 로테이션에 문제를 격었습니다. 그러나 드디어 잭 클라크와 은돔벨레를 차례로 영입하며 스쿼드 보강에 들어갔는데요, 잭 클라크는 바로 다시 임대 보내졌지만 은돔벨레는 다음시즌부터 바로 토트넘의 중원에서 싸울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은돔벨레는 874억의 토트넘 역대 최대이적료 이적하였기에 토트넘팬이라면 기대를 안할수가 없습니다. ㅎㅎ

은돔벨레는 프랑스 국적으로 프랑스 a 대표팀에서 포그바와 캉테의 백업으로 주로 뛰고 있습니다. 181에 76키로그램으로 꽤 탄탄한 체구로 웬만한 몸싸움은 견뎌냅니다. 현재 만 22세로 성장할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았습니다.

은돔벨레를 분석해보면 드리블링과 패스가 장점인 선수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약점인 집중력은 모험적인 패스를 많이하여 패스 성공율이 적어 약점으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은돔벨레는 빠른스피드와 드리블 능력으로 탈압박하여 공격을 이끌어가는 선수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선수의 최대 장점은 빠른 공격전환인데요, 이는 다음시즌부터 케인의 복귀로 측면으로 빠질 확율이 높고 스프린트속도가 빨라 역습에 능한 손흥민 선수에게도 굉장히 큰 이득을 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 보아도 키패스와 어시스트의 수치가 압도적으로 높은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물론 리그의 차이가 있지만 ㅎㅎ)

현재 은돔벨레의 플레이를 보면 과거 토트넘의 무사뎀벨레가 보이는데요. 영국 현지에서도 ((왜 은돔벨레가 뎀벨레의 후계자인가 토트넘은 거액의 돈을 써서라도 그를 영입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다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